일상이야기
브라질 스위스 피파랭킹 및 월드컵진출횟수
레이니잉
2018. 6. 18. 00:32
브라질 스위스 피파랭킹 및 월드컵진출횟수
축구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국가가 바로 브라질 입니다. 축구에 살고 축구에 죽는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축구에 대한 관심이 탑급이죠.
자국 월드컵에서 독일에게 1대7로 대패를 당했던 브라질이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어느정도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네요.
러시아 월드컵 첫경기의 상대팀은 스위스입니다. 단순 피파랭킹만 놓고 따져보면 브라질이 독일에 이어 2위이며, 스위스는 6위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2018. 6월 7일 발표)
브라질의 경우 21번의 월드컵에 모두 출전한 유일한 국가이면서도 5번의 월드컵 우승으로 최다우승국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마지막 우승컵을 들어올린 뒤 아직 우승컵이 없습니다.
스위스의 경우에는 총 11번의 월드컵에 진출했으며,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4연속 출전한 월드컵이기도 해요. 피파랭킹은 6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10위~20위권이 어울리지 않아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브라질 하면 당연히 네이마르와 epl에서 뛰고 있는 윌리안, 제주스, 코스타, 마르셀루 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되며, 수비가 강점이라 평가받고 있는 스위스는 미드필더인 샤키리 선수가 핵심선수로 보이네요.
두 팀은 역대전적 3승3무2패로 브라질이 근소하게 앞서고 있으며, 이번 월드컵에서는 E조로 세르비아, 코스타리카와 한조에 속해있습니다. 이미 세르비아가 1승을 거둔 상황에서 두 팀의 첫경기는 어떠한 모습일지 개대되네요.